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주식 입문, 공부

해외증시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어플[인베스팅닷컴]

오늘 소개할 어플 혹은 사이트는 바로 인베스팅닷컴입니다. 어제 미국증시 개장시간, 휴장일을 포스팅하면서 간략하게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인베스팅닷컴과 우리나라 증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해외증시 개장시간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어제 포스팅과 관련이 있으니 서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국가로, 다른 나라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아니 오히려 나쁘게 이야기하자면, 이게 과연 우리나라와 무슨 연관인가 싶을 정도의 뉴스들도 악재로 받아들이며, 폭락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큰 틀로 보았을 때, 수출에 의존하기에 요즘은 잠잠해졌지만 아직 현재 진행형인 미중 무역전쟁으로 뉴욕증시, 중국증시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언제는 미국지수와 커플링되는가 하면 또 언제는 중국지수와 따라서 움직이기도 하며 굉장히 어려운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대륙별 개장시장입니다.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올렸습니다. 아시아대륙 주식시장의 경우 특이한 점은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점심시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유럽과 미국의 특징이라면 서머타임의 적용시 개장시간과 폐장시간은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한시간 앞당겨지게 됩니다.

대륙별 서머타임 적용시간.

  • 유럽- 매년 3월 마지막주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

  • 미국, 캐나다- 매년 3월 둘째 주 일요일 11월 첫째주 일요일

  • 멕시코- 매년 4월 첫째주 일요일 10월 마지막주 일요일



다른 나라의 증시를 실시간으로 한 번에 체크하기 위해서 간편한 어플없을까? 각각의 HTS 혹은 MTS로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켜지기까지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각 포털 사이트의 경우는 자세하게 볼 수 있지만, 한 눈에 들어오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지금 소개하는 어플이 한 눈에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인베스팅닷컴 어플의 경우는 핸드폰으로 쉽게 해외증시의 지수, 선물, 금, 환율 등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제도 언급했듯이 증시에 관련된 이벤트와 뉴스 등이 업로드되면서 현재의 흐름에 대해서 볼 수 있으며, 다음날 대응에 있어서 충분한 지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시계모양의 아이콘이 빨간색인 경우에는 폐장시간이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