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보/투자 정보, 아이디어

이재명,ASCO 관련주 매매 해보았습니다.[2018.6.1]

6월이 오기까지 매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5월 내내 대북관련주 한 번 매매해보지 못하고 시장에서 소외된 채로 매매했기 때문에 수익률은 저조하고 제약,바이오에 막차를 탔다고 볼 정도로 그게 물려있기 때문입니다. 손절이 답인데 주식초보자는 역시 손이 잘 안 움직이더군요. 6월~7월 중으로 반등나오면 손해를 줄여 손절해야 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5월 내내 소외되었던 저의 계좌는 5월 말부터 조금씩 지방선거 관련주와 임상종양학회[ASCO]를 노리며 매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매집이라기에 부끄러울 만큼 소액입니다.^^;;]

이번 대북관련주들이 오르는 모습을 보면서 시장의 선택에 따라서 미리 움직여야 겠구나.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나름 출근길에 뉴스를 보고 과연 내 생각대로 6월에 움직여줄까? 북미정상회담이 너무 강한데 이번에는 선거테마는 빛도 보지 못하고 끝나는 것은 아닐까? 걱정도 많았습니다.

[6월 첫째주 매매 종목]

-정다운 [이재명 관련주/대표가 중앙대 동문]응?이게 끝?별걸 다 엮는구나.

-테라젠이텍스 [자회사 메드팩토 벡토서팀 1상 ASCO,바이오usa 발표]

-지니뮤직 [엠넷 인수 추진 기대]

5월 31일 거래량이 터지면서 +8.26% 종가 3930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외국인이 대량으로 매수했네요.정다운의 경우는 2월 52주 최고 4980원을 찍고 지금까지 계속 하락 중이었습니다. 정다운의 경우는 증권사 리포트는 나오지 않지만 꾸준하게 실적 상승에 대한 뉴스는 나오고 있습니다.

수급을 보이고 싶은데 이거 모바일이나 pc에서도 하나도 안보이겠네요. 기관에서는 수급이 전혀 없습니다. 기사를 참고한 결과 최근 한달갈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7.33% 참여 외국인 12.45% 기관은 0.2%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주요 거래원은 어디인지 확인해보지 않고서 포스팅 중인데 지방선거까지 주식 거래일이 6일뿐이라 움직임을 보고 욕심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asco의 기대를 가지고 매매한 종목 테라젠이텍스입니다. 유한양행,신라젠,한미약품도 있지만 이제 1상 결과발표하는 메드팩토를 선택한 이유는 그저 싸보여서, 주식 초보자니 그냥 그려러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17일에 루머로 인해서 하한가 갔던 종목입니다. 루머라고는 하는데 19000~20000원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6월1일 +5.59% 종가 16050원 기관과 외국인 순매수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테라젠이텍스의 경우는 금융투자 보험 연기금 등에서 매수를 보였네요. 이번 ASCO나 바이오USA 등으로 바이오에 다시 돈이 쏠릴까 투자자들의 관심이 돌아올까? 많이 기대하고 있지만 결국에 12일 북미정상회담이 있으니 항상 수익을 챙기고 조심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니뮤직의 경우는 엠넷 뉴스와 기업설명회[IR] 개최를 보고서 개인적으로 매매한 종목입니다. 포스팅에 차트에 막 선그어가면서 5일선 20일선 어쩌고 기술적으로도 이런 설명을 드리고 싶지만 아시다시피 저는 아직 아는게 많이 없고 서툰 지식을 뽐내다 피해보실 분들이 생길까 그냥 사진만 올립니다. 

지니뮤직의 경우는 5.18일에 매수하여 5.24일에 +4%로 [익절]매도했습니다. 5일을 올랐는데 설마 5일내내 오르겠어? 라는 생각했습니다. 아직 엠넷 인수에 대한 뉴스가 나오지 않아서 다시 재진입하자고 생각해서 들어갔는데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들어갈 걸 그랬나 봅니다. 수익 중이긴 하지만 조금 아쉽네요. 내일 월요일 6320원을 뚫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꽤 기대 중인 종목이긴 하지만 중간중간 대응할 수 있으면 해야겠습니다.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서 BTS[방탄소년단],5G 주파수경매, 지방선거, 바이오행사 등 굵직한 행사와 테마들이 많이 있습니다. 과연 여기서 저의 생각과 선택이 맞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조금씩 모아봤습니다. 정다운의 경우는 불타기 테라젠이텍스의 경우는 물타기 매번 매수가보다 싸게 살수는 없더라고요.

오늘 저녁 뉴스를 보니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전쟁 관세 발언으로 내일 장은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거래소, 코스닥 지수의 흐름이 좋아야 각 섹터, 개별 종목들도 잘 가니까요. 아니면 말고 5월 내내 손가락만 빨고 있었는데 이번 달에는 좋은 결과있었으면 좋겠네요. 모든 주식투자자 분들 파이팅합시다.


-후기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는 공간이니 투자에 참고하면 큰 일 나십니다.ㅋㅋㅋ

많은 시간을 공부하지 못하지만, 뭐 이렇게 하루 이틀이 쌓이다보면 나중에는 기술적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줄 날이 오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재무 등 용어도 잘 모릅니다.] 끵.